Select Page

우유는 완전 식품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몸에 좋은 식품입니다. 하지만 우유와 함께 먹으면 역류성 식도염을 악화시키거나 신장 결석까지 생길 수 있는 음식들이 있다고 하니 우유를 먹을 때에는 상극인 음식을 파악하여 피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때까지 우유와 궁합이 좋은지, 아니면 우유와 잘 맞지 않은 음식인지 모르고 먹었다면 상극인 음식과 궁합이 좋은 음식을 파악하여 먹으면 우유의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면 좋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우유와 상극인 음식과 궁합이 좋은 음식

우유와 상극인 음식과 궁합이 좋은 음식

우유와 상극인 음식

  1. 고구마
  2. 생마
  3. 레몬 (이외 자두 딸기 포도 석류 등 신맛이 나는 과일과 비추)
  4. 설탕
  5. 약 (약은 무조건 물이랑 먹기)

우유와 궁합이 좋은 음식

  1. 강황
  2. 마늘
  3. 옥수수
  4. 호두

유당분해효소결핍증

참고로 우유에는 유당이 함유되어 있는데, 유당 분해 효소인 락타아제가 부족한 사람이 유당을 섭취할 경우 유당이 소장에서 삼투 현상에 의해 수분을 끌어들임으로써 팽만감과 경련을 일으키고, 대장을 통과하면서 설사를 유발하게 됩니다. 이러한 현상을 “유당분해효소결핍증”이라 합니다.

오래 전에 TV에 유명한 의사 선생님이 나와서 우유를 조금씩 먹으면서 늘리면 된다고 했지만, 유당분해효소결핍증이 있는 분들은 우유를 자주 먹는다고 해서 해결되는 문제는 아니라고 합니다.

대신 부분적으로 소화된 제품(요구르트, 치즈, 가공유)을 섭취하는 등 새로운 방법을 이용할 수 있고 따뜻한 우유를 먹으면 찬 우유를 먹는 것보다 증세가 완화된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음식은 우리 건강과 직결됩니다. 알고 먹으면 효과를 극대화하고 부작용을 최소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본_포스팅은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_제품 정보와 가격 등은 변동될 수 있으므로 확인 후 구매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