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lect Page

시스템에 TPM이 내장되어 있지 않거나 TPM이 비활성화된 경우 윈도우 10에서 윈도우 11로 업그레이드를 할 수 없습니다.

윈도우 11으로 업데이트 불가능

Windows 11에 대한 모든 시스템 요구 사항을 충족하면 현재 무료로 윈도우 11로 업데이트가 가능합니다.

윈도우 11로 업그레이드하기를 원치 않는 경우에는 레지스트리 항목을 수정하여 업데이트를 막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방법을 이용할 경우 윈도우 10 업데이트도 차단되기 때문에 번거로운 점이 있습니다.

다른 방법으로 시스템 바이어스(Bios)로 진입하여 TMP 장치를 해제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11 업데이트 끄기 - Bios에서 TPM 모듈 비활성화

삼성 노트북/컴퓨터를 사용하는 경우 Samsung BIOS Configuration에 진입하여 Security 섹션에서 TPM Device를 Off로 설정하여 TPM2.0을 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구형 노트북이더라도 TPM 모듈이 탑재되어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 경우 제조업체에서 바이어스 업데이트를 통해 비활성화된 TPM을 활성화시켜줄 수 있습니다.

제 노트북에서는 TPM이 비활성화되어 있었지만 최근 제조사에서 업데이트를 통해 이 기능을 활성화했습니다.

윈도우 11으로 업그레이드할 경우 10일이 경과하기 전에 윈도우 10으로 되돌릴 수 있습니다.

※본_포스팅은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_제품 정보와 가격 등은 변동될 수 있으므로 확인 후 구매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