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lect Page

페이팔은 은행에 갈 필요가 없이 인터넷으로 돈을 보내고 받을 수 있어 해외 쇼핑몰에서 인터넷 소액 결제에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페이팔 (PayPal) 장단점

페이팔 (PayPal) 장단점

위키피디아에 의하면 페이팔은 Confinity로 1998년에 설립되어 2002년에 IPO를 통해 공개되었습니다. 같은 해에 eBay의 100% 소유 자회사가 되었다가 2015년 eBay의 주주들에게 분사되어 다시 독립적인 기업이 되었습니다. 페이팔은 2021년 Fortune 500에서 134위를 기록했습니다.

Established in 1998 as Confinity,[6] PayPal went public through an IPO in 2002. It became a wholly owned subsidiary of eBay later that year, valued at $1.5 billion.[7][8] In 2015, eBay spun off PayPal to eBay’s shareholders and PayPal became an independent company again.[5][9] The company was ranked 134th on the 2021 Fortune 500 of the largest United States corporations by revenue.[10]

페이팔은 소액을 보내고 받을 때 유리합니다. 소액을 은행에서 전신환으로 보내면 수수료 때문에 배보다 배꼽이 커질 우려가 있기 때문에 소액은 페이팔을 이용하는 것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페이팔 결제를 받는 해외 쇼핑몰이 많습니다. 페이팔을 사용하여 편리하게 결제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금액이 큰 경우에는 수수료가 많기 때문에 페이팔보다는 전신환으로 보내거나 받는 것이 유리합니다. 실제로 해외 업체들은 소액은 페이팔로 거래하고 일정 금액이 초과할 경우 전신환을 이용하기도 합니다.

또한, 페이팔은 적용 환율이 불리합니다.

정리해보면 페이팔은 은행을 방문할 필요 없이 온라인으로 쉽게 돈을 주고 받을 수 있고, 해외 온라인 쇼핑몰에서 결제할 수 있어 편리하지만, 일정 금액 이상은 수수료 때문에 페이팔보다는 전신환이 더 유리합니다. 또한, 페이팔은 적용 환율이 불리하기 때문에 큰 금액에서는 손해를 많이 볼 수 있습니다.

※본_포스팅은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_제품 정보와 가격 등은 변동될 수 있으므로 확인 후 구매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