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lect Page

최근 불거졌던 중국 리쉬안하오 바둑 기사의 AI 치팅 논란은 바둑계에 큰 숙제를 안겨주었습니다.

중국기원은 리쉬안하오 기사가 치팅을 하지 않았다고 결론을 내리고 오히려 의혹을 제기했던 중국 양딩신 기사에게 징계를 내렸습니다.

중국의 이러한 조치에도 불구하고 리쉬안하오의 치팅 의혹을 제기하는 동영상이 계속 올라오고 있습니다.

바둑이 불리하다가도 화장실에 갔단 온 후에 바둑이 유리하게 바뀌는 등 의심할 정황이 속속 드러나고 있습니다.

앞으로 리쉬안하오 선수에 대한 경계가 심해질 것으로 보입니다. 만약 치팅이었다면 언젠가 속임수가 들통나게 될 것입니다.

바둑 기사라면 AI 치팅 유혹을 느끼게 될 것 같습니다. 실제로 국내에서도 한 여자 바둑 기사가 인공지능 치팅이 들통이 나서 비교적 경징계로 마무리된 적이 있습니다. 이후에 징계에 대한 명확한 규정이 마련되었습니다.

중국은 우리나라보다 훨씬 더 많은 인공지능 치팅이 이루어지고 있는 것 같지만, 단호한 조치는 없는 것 같습니다.

인공지능 치팅을 근절하지 못하면 바둑계가 공멸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인공지능을 잘 활용하면 유용하지만, 한편으로는 부정한 방법에 사용될 경우 파급력은 엄청납니다.

AI가 인간을 이롭게 할 것이라는 장미빛 전망도 있지만, 현실은 그렇지 않은 것 같습니다. AI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일자리를 잃을 위험에 처하고 있습니다.

자원은 한정되어 있기 때문에 모든 사람이 다 사는 시대는 과거에도 없었고, 현재도 없고, 앞으로도 없을 것입니다. 세상은 더욱 이기적으로 각박하게 변하고 있습니다.

※본_포스팅은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_제품 정보와 가격 등은 변동될 수 있으므로 확인 후 구매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