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lect Page

세상에 별 사기가 다 있네요. 상식적으로 생각해서 이치에 맞지 않으면 사기라고 생각하면 맞을 것 같습니다.

PC방 중고 PC를 무료 나눔한다는 글을 올려서 카톡 등의 SNS 계정을 탈취하는 수법은 잘 알려진 사기 수법인가 봅니다.

PC방 중고 PC 무료 나눔 사기
출처: https://coolenjoy.net/bbs/freeboard2/1116881?page=1974

외국에 ‘공짜보다 비싼 것은 없다’라는 속담이 있다고 합니다.

‘세상에 공짜가 어디 있냐?’라는 말을 흔히 하지만, 이 말이 만고의 진리 같습니다.

무엇인가 쉽게 이득을 보려고 하는 경우에 사기에 걸려들 가능성이 높아지는 것 같습니다.

세상에 쉽게 돈을 버는 방법은 없고, 인간은 땀을 흘려야 먹고 살 수 있도록 만들어졌습니다. 땀 흘리지 않고 얻는 것은 경계해야 하지 않나 생각됩니다.

아마 많은 분들이 로또 복권을 살 것 같은데요. 저는 로또를 전혀 사지 않고 있습니다. 처음 로또가 나왔을 때 혹여나 하는 마음에 매주 구입했지만, 5000원짜리 이상에는 당첨된 적이 없었습니다.

경제적으로 안 좋은 상황에 있을 때 특히 이런 것에 매달리는 경향이 있는 것 같습니다. 이런 비현실적인 것에는 관심도 두지 않아야겠습니다.

저는 로또를 끊은지 오래입니다. 주식도 전혀 하지 않습니다. 노력하지 않고 쉽게 번 돈은 불행을 가져올 가능성이 높은 것 같습니다. 복권에 당첨되어 이혼하는 사람도 많고 흥청망청 돈을 쓰다가 오히려 폐가망신하는 사례에 대한 기사가 종종 신문지상에 올라옵니다.

※본_포스팅은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_제품 정보와 가격 등은 변동될 수 있으므로 확인 후 구매하시기 바랍니다.